인종차별에 맞서 싸우는 단체 지원

Google.org는 인종차별 불식을 위해 노력하는 단체를 지원하고자 2015년부터 4천만 달러가 넘는 보조금을 현금으로 제공하는 한편 Google.org 펠로우십을 통해 5만 시간의 공익 봉사를 실행했습니다.

우리 사회는 평등하지 않습니다. 흑인 지역사회는 이를 몇 세대에 걸쳐 피부로 경험하고 있습니다. 구조적인 인종차별은 억압적인 차별 정책과 잘못된 형사 사법 체제라는 유산을 만들었습니다. 미국 인구의 12%에 불과한 흑인이 미국 내 교도소 수감자의 약 4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지난 5년간 Google.org에서는 형사 사법 체제의 편향성을 파악하고 분석하기 위해 데이터 과학과 혁신적인 접근법을 사용하는 조직을 지원해 왔습니다. 최근에 약속한 지원도 이러한 노력의 일환이었습니다. 더불어 경제, 교육, 의료 등 다양한 부문에서 인종 간 격차를 줄이기 위해 재정적 지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더욱 평등한 형사 사법 체제를 위해 양질의 데이터 확대

비영리단체 입장에서는 복잡한 데이터 세트를 이해하기 쉽고 활용 가능한 정보로 전환하는 기술을 갖춘 사람을 고용하거나 유지하는 일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Google.org에서는 Google.org 펠로우십을 통해 엔지니어링, 디자인, 데이터 과학 분야 경험이 있는 Google 직원을 일선에 있는 형사 사법 기관에 연결해 줍니다.

MFJ 데이터 포털의 제품 데모

경찰 활동의 편향성 측정

Center for Policing Equity(CPE)에서는 치안 유지 활동에서 나타나는 편향성을 측정합니다. 2017년, 10명의 Google.org 펠로우가 CPE와 협력하여 검문 및 물리력 행사 등의 경찰 활동에 관한 통계를 측정하는 미국 최초의 데이터베이스인 전국 사법 데이터베이스를 만들었습니다. 2020년에는 14명의 새로운 Google.org 펠로우가 CPE를 도와 미국 전역의 더 많은 경찰서에서 이루어지는 활동을 투명하게 공개하기 위해 전국 사법 데이터베이스를 확대할 예정입니다.

관할권별 형사 사건 실적 비교

Measures for Justice(MFJ)에서는 미국 형사 사법 체제의 실적을 디지털화하고 분석합니다. Google.org에서는 2016년 MFJ가 미국 전역으로 활동 범위를 넓힐 수 있도록 150만 달러를 기부했습니다. 또한 Google.org 펠로우를 파견하여 MFJ가 상대 실적 데이터 포털을 다시 설계해 체포에서부터 유죄 판결 후까지, 미국 전역의 사건 처리 과정을 평가하도록 도왔습니다. 이전에는 찾아볼 수 없었던 이러한 비교 데이터는 지방 검사와 지역 지도자들이 정책을 구성하고 개혁을 촉진하는 데 이미 사용되고 있습니다.

지역 수감 인구 데이터의 접근성 개선

이전에는 미국에 현재 수감 중인 인구에 관한 포괄적인 데이터가 없었습니다. Google.org에서는 2017년, Vera Institute of Justice에 400만 달러의 지원금을 제공하고 Google.org 펠로우를 파견하여 누구나 확인할 수 있는 최초의 실시간 수감 인구 데이터인 2019년 지역 수감 데이터 세트를 만드는 데 참여했습니다. 2020년에 미국 내 코로나19 감염률이 높아지면서 테네시켄터키와 같은 주에서는 Vera Institute of Justice의 데이터를 활용하여 재판 전에 수감된 사람을 파악하고 출소시켰습니다. 그 결과, 2020년 3월 이후 미국 내 수감자 총수가 25% 감소했습니다.

인종 간 격차 축소

인종 간 격차를 줄이고 흑인의 윤택한 삶을 보장하기 위해 Google.org에서 기울이는 노력은 다음과 같습니다.

인종 간 격차 축소 모어하우스 의과대학 Satcher Health Leadership Institute 책임자인 다니엘 E. 도스의 얼굴 사진 Marsha P. Johnson Institute의 설립자이자 최고 책임자인 엘 헌즈의 사진 공책에 무언가 적고 있는 세 명의 유색인종 학생 사진 노트북 앞에 있는 사람의 사진
  • 흑인 소유 중소기업에 투자하는 지역사회 은행 지원

    수혜 단체인 Opportunity Finance Network를 통해 Google.org 지원금 500만 달러와 대출금 4,500만 달러를 제공하여 흑인 소유 비즈니스 및 커뮤니티를 지원하는 지역개발금융기관(CDFI)을 돕습니다. Google.org에서는 CDFI와 CDFI에서 지원하는 비즈니스에 대출금 총 1억 7,000만 달러와 Google.org 지원금 총 1,000만 달러를 지원했습니다.

  • 인종별 코로나19 데이터 분석

    Google.org는 모어하우스 의과대학의 Satcher Health Leadership Institute에서 인종 및 기타 인구통계 카테고리별 코로나19 데이터를 수집하고 지도에 표시하여 인종 간 격차의 현실을 투명하게 보여 줄 수 있도록 지원금 100만 달러와 Google.org 펠로우십을 제공했습니다. 이 데이터는 연구자와 관할 당국이 공공보건 정책에서 의료 평등을 실현하고 유색인종 지역사회를 더욱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리소스로 활용될 것입니다.

  • 가장 소외된 흑인 커뮤니티에 집중하기

    Google.org에서는 미국의 흑인 트랜스젠더 여성을 대상으로 자행되는 폭력을 종식시키고 코로나19 팬데믹의 영향을 받은 사람에게 직접 현금 지원금을 제공하는 Marsha P. Johnson Institute에 1,200만 달러의 기부금 중 50만 달러를 기부했습니다.

  • AP® STEM 수업에 등록하는 유색인종 학생 수 늘리기

    유색인종 학생과 저소득층 학생은 또래에 비해 컴퓨터 공학 수업을 들을 기회가 적습니다. 이에 Google.org에서는 베이 에어리어 전역에서 AP® STEM 및 컴퓨터 공학 과정에 참여하는 유색인종 학생의 수를 늘리기 위한 Rising STEM Scholars Initiative를 시작하는 데 1,000만 달러를 지원했습니다. 덕분에 지금까지 이니셔티브에 참가하는 고등학교에서 AP® 컴퓨터 공학을 수강하는 흑인 및 라틴계 학생이 각각 3배, 4배 증가했습니다.

  • 흑인 구직자 지원

    흑인 구직자의 기술 개발을 돕기 위한 1,500만 달러 지원 약속의 일환으로 Google.org는 교육, 주택 및 지역사회 개발을 통해 흑인계 미국인의 경제적 역량 증진을 위해 노력하는 National Urban League에 지원금 500만 달러를 제공했습니다. 또한 흑인 구직자가 고수요 분야의 직무 기술을 배울 수 있는 온라인 과정을 수강하여 Google의 커리어 인증서를 받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지원금 600만 달러를 기부했습니다.

01 / 05